top of page

선한교 후기

공개·회원 19명

선한교 수업을 마치며...(김정은)

처음 나윤희 집사님의 권유로 선한교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전부터 공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제 딸이 일본 가서 살고 싶다며, 괜찮냐 묻길래, 이 나이에 일본 가서 뭐하고 살까.. 고민 중 일본어는 할 수 있었기에 일본인들에게 한국말을 가르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교원자격증 등 알아보고 있을 때 나윤희 집사님으로부터 권유를 받아서 흔쾌히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과 다르게 간단한 듯, 어려운 숙제에 부담도 있었으나, 숙제를 할수록 알게 되어 이제 조금 알겠다 싶을 때가 되니 벌써 끝나버렸네요.


이후 하나님께서 어떻게 길을 열어주실지는 모르겠으나, 만일 우리 교회에서 일본인 학교 전도의 결실이 맺혀진다면 통역과 함께 한국어를 가르칠 기회가 있길 소망해 봅니다.

22회 조회

제9기 선교한국어 교사훈련과정 참여 후기_ 나윤희


제가 섬기는 교회 앞에 일본인학교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를 그곳에 세우신 것은 그들에게도 복음을 전하게 하기 위함인 것을 압니다. 일본인학교의 벽은 높게만 느껴졌고 그들에게 다가갈 구체적인 접촉점이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하며, 선교사역부에서 일본 단기선교를 섬기며 본격적으로 일본 선교전략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GPTI 선교훈련단체 일본비전트립을 통해 CSL한국어아카데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문을 계기로 일본인을 위한 선교한국어 교사교육 6주 과정을 소개받고, 선교사역부의 일본선교팀 세 사람이 함께 이수하게 되었습니다.

매 주 세 시간, 6주 단기과정의 교사교육을 수강하며, 학습자가 더욱 쉽고 확실하게 익힐 수 있는 한국어 교육의 새로운 방법과, 한국어 교실 현장에서 적용해보고 싶은 많은 교수법들을 배우게 되어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많은 열악한 지역에서의 물질 선교가 전혀 통하지 않는 일본, 그러나 그들의 필요를 따라 그들 스스로 찾아오도록 하는 접촉점이 이 CSL 한국어교육이다.

일본인들에게 질 좋은 한국어 교육을 매개로 그들을 만나 삶을 나누며 복음도 전할 수 있는 선교전략이야말로 큰 감동과 도전이 되었습니다.

8회 조회

제9기 선교한국어 교사훈련과정 참여 후기_윤진희

할렐루야!

하나님의 은혜로 선교 한국어 교사 양성 과정을 마칠 수 있음에

먼저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열정적이고 밝고 에너지 넘치는 교육으로, 한 순간도 중 교육 화

면에서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이사야 선교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13회 조회
김병철
김병철
2025년 12월 22일

수료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글이 선교회 귀한 독으로 쓰임 받기를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제9기 선교한국어 교사훈련과정 참여 후기_이주윤

교회 집사님의 권유로 일게 된 선교한국어 교사를 6주간 들으면서 긴 시간동안 앉아있는 게 쉽진 않았지만 한국인인 제가 오히려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은혜가 되었던건 마지막 선교전략동영상에서 튜터들의 중요성과 5가지 수칙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일본인들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깨닫게 해주는 영상이었습니다.

그들의 문화를 먼저 존증해 주고 성령이 일하심을 의지해야 하며 그리스도인으로서 모델이 되어야 하고 믿을 만한 친구가 되어주어야 한다는 것과 특히 우리의 목적은 개종이 아니라 사랑이라는 밀씀에 큰 은혜가 되었습니다.

성격이 급한 나로서는 당장 복음을 전해 개종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자리잡고 있었는데 일본인들에게는 그렇게 하는 게 아닌 존중과 인내와 사랑이 먼저라는 것이었습니다.

일본은 복음을 전해도 밑빠진 독에 물 붓기인 양 부흥이 어려운 선교의 불모지라는 말에 왜 그런지 의문이 많았었는데, 영상을 통하여 그들의 문화를 알고 나니 조금은 이해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그리스도의 사랑이 밑받침되어 그들을 바라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또 그들의 문화를 존중해 주며 기다려 주는 것과 절대 조급해 하지 않아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6회 조회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일에 함께 동역하지 않으시겠습니까?

Join us

〒 133-0057

Tokyo, Edogawa-ku, Higashikoiwa 5-19-8

    cslmission2018@gmail.com

      CSL Mission 채널

  • CSL Mission
​문의하기

감사합니다. 메시지가 발송되었습니다.

* 여러분의 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어교실 사역에,  CSL시스템을 사용하기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교사 교육과 함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교실 개설을 도와드립니다.

© 2018 by CSL Missio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