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년

공개·회원 2명

2021. 12월


* 크리스마스 야외파티

ree

2주 전부터 계속 날씨를 확인하고 있었는데, 일기예보로는 비가 70% 이상이었고 낮 최고 기온이 겨우 5도 정도였습니다. 기온이 10도 이상은 되어야 따뜻할 텐데... 거기다, 비까지 오면 어쩔 수 없이 행사를 취소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그동안 우리가 기도해 온 것(날씨를 통해서 하나님을 자랑할 수 있도록)을 믿고, 일기 예보와 상관없이 행사를 취소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행사 전날(금요일) 밤새 비바람이 몰아쳤습니다. 이 비가 토요일까지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우리 하나님은 기적의 하나님이십니다.

금요일까지 내내 최고기온이 5~6도였고, 토요일(25일) 이후 일요일부터의 최고기온도 6도로 예보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딱 토요일만 최고기온이 무려 14도였어요. 비도 당연히 사라졌습니다.


13회 조회

2021. 11월


* 크리스마스 야외파티 준비


CSL에서는 매년 2개의 행사(부활절, 크리스마스)를 통해서 일본인들에게 공개적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시대를 맞으면서는 많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일 수 없기 때문에 행사의 규모를 축소시켜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안전하게 모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야외에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다음 달, 12월 25일 토요일에 진행할 행사를 위해서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를 사고, 복음 스토리에 필요한 트리 장식품들을 한국에서 사왔습니다.

트리 장식품 하나하나에 예수님의 탄생과 죽음과 부활에 대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이 의미들을 게임으로 연결해서 복음을 전하려고 합니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날씨가 가장 걱정이 됩니다.

3회 조회

2021. 10월


* 튜터 지원자 1명


최근 들어서 학생들은 조금씩 늘고 있는데, 이들의 친구가 되어줄 한국어 튜터가 부족합니다.

온라인 튜터제로 전환하면서 한국에 있는 성도들의 참여를 기대하였으나 그다지 큰 반응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도 한국에서 한 명이 튜터 지원서를 냈습니다. 얼마나 귀한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도 일본을 품는 이들이 없나 싶어서 낙심하고 있을 때, 주님이 돕는 이를 보내 주셨습니다.


사실, 한국인들은 과거의 모진 역사 때문에 일본을 사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좀 더 용기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인 그리스도인들이 일본을 용서하는 일에 앞장서고, 일본인들에게 복음을 선물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3회 조회

2021. 9월


* 선교한국어 교사양성과정 2기생 수료

ree

드디어 9월 28일에 참가자 전원이 무사히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모두 소감문을 발표하고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이제 각자의 교회에서 수료증을 걸고 한국어교실을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복음이 전해지는 통로는 튜터들입니다만, 일본인들이 모여드는 통로는 교사입니다. 교사들이 체계적으로 잘 가르칠 때에 일본인 학습자들이 모여들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는 입소문이 아주 중요합니다.


7회 조회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일에 함께 동역하지 않으시겠습니까?

Join us

〒 133-0057

Tokyo, Edogawa-ku, Higashikoiwa 5-19-8

    cslmission2018@gmail.com

      CSL Mission 채널

  • CSL Mission
​문의하기

감사합니다. 메시지가 발송되었습니다.

* 여러분의 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어교실 사역에,  CSL시스템을 사용하기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교사 교육과 함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교실 개설을 도와드립니다.

< CSL 협력 및 아카데미 개설 교회 >

 동경은혜선교교회 

© 2018 by CSL Missio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