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SL아카데미 운영

CSL아카데미는 정식 법인으로 등록된 학원(외국어, 악기, 스포츠, 요리, 공예 등)입니다. 이곳에서 공부하는 모든 학생들은 그리스도인들의 태신자로서 기도의 대상이 됩니다.  아카데미 사역에 자원봉사자로 섬기기를 원하는 그리스도인들은 학생과 일대일로 매칭이 되며, 그 매칭된 학생이 학원 생활에 적응하는 것을 도와주면서 친구가 되어 줍니다. 이들의 신뢰관계가 복음의 문을 여는 통로가 됩니다.

2. 일본 현지 교회의 파트너 역할

1) 아카데미에서 복음을 듣고 영접한 사람은 계속해서 영적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매칭되었던 튜터(자원봉사자 그리스도인)가 그를 계속 케어할 수 있도록 튜터가 섬기는 교회에 등록하도록 합니다. 만일 튜터의 케어가 필요없다면,  본인의 집 근처에 있는 건강한 현지 교회를 찾아 줍니다. 그리고 그를 직접 교회에 데리고 가서 담임목사님께 목양을 부탁드립니다. 

2) 인력과 재정이 부족하여 교회 내의 선교사역인 '한국어교실'을 운영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 CSL한국어 시스템을 전수하여 한국어교실이 정착될 수 있도록 자료와 인력을 지원합니다. 

3. 선교사 훈련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자원봉사자들은 교단과 교파에 상관없이, CSL선교회의 신앙고백에 동의하는 그리스도인이면 누구나 CSL사역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넌크리스천과 일대일로 만나면서 선교적 마음이 커지고 하나님이 생활 가운데서 즉각적으로 일하시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선교사로 성장하도록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일본 선교를 위한 재정 지원

아카데미의 수익금 전액(십일조와 세금 제외)은 현지 교회와 신학생들, 그리고 일본 선교사를 포함한 전 세계의 선교사들을 후원하는 데에 사용합니다.

5. 고아원 사역

고아원과 연계하여 협약을 맺고, 고아원 아이들은 CSL아카데미에서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 사정에 따라서는 교사가 직접 고아원을 방문해서 고아원 내의 교실을 운영합니다.

6. 출판 사역 

법인 등록된 'CSL아카데미 출판사'를 통해서 학습 교재와 일본어 신앙서적을 출판하여 싼 가격에 판매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협력 저자들이 재능기부를 하게 됩니다.

1) 학습 교재의 수급에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교재의 질은 최대한 높이되 출판 비용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으로 제작합니다.  

2) 기독교 인구가 거의 없는 일본은 기독교 서적이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기독교 고전들을 일본어로 번역하거나 교회의 주일 학교 교재를 일본어로 제작하여 유통합니다. 

7. 방과후 교실 운영

맞벌이를 하거나 편부, 편모 가정의 아이들을 돌보는 안전한 장소로 아카데미 건물을 사용합니다.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아이들을 돌보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자 하는 성도들이 자원봉사를 합니다. 이 아이들을 통해서 그 가정에 복음이  흘러가도록 기도하면서 섬깁니다.

8. 지역 주민과의 교류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라운지(카페)를 개방합니다. 누구나  이곳에서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해도 되고, 소그룹의 모임을 가져도 됩니다. 성도들은 이곳을 이용하는 주민들과 빈번하게 교제하면서 복음의 기회를 가집니다. 또한 지역 행사(기독교 정신에 위배되지 않는 행사에 한정)에 사용할 수 있도록 건물을 개방합니다.

(이 외에, 일본인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역들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 클래스에는, 한 명의 전문인 강사와 학생들, 그리고 학생들마다 한 명씩의 자원봉사 튜터가 배정됩니다.  단, 자원봉사 튜터들은 교실 수업에는 참여하지 않습니다.

특히, 한국어 학습을 등록하는 학생들은 한국인 튜터와 일대일로 매칭이 됩니다.

튜터는 한국어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다만, 신뢰할 수 있는 친구가 되어 줍니다.
초급 학생과는 글자 읽는 연습을 하고, 중급 이상인 학생과는 한국어로 수다를 떱니다.

학생들은 성경 말씀을 직접 소리내어 읽음으로써 복음의 능력을 체험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한국어 파트너와 여러가지 테마로 수다를 떨면서 마음의 문을 열게 됩니다.

​학생들은 전통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매 학기마다 파트너가 새롭게 매칭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크리스천 친구들이 많아지는데, 이들의 기도가 복음의 문을 여는 도구가 됩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자원봉사자들 자신의 영적인 성장을 가져다 줍니다.

자원봉사 파트너들은 넌크리스천 학생들과 만나면서, 이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더욱 깊이 품게 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간절히 기도하게 됩니다.

​CSL Academy를 시작하려면, 최소한 전문 강사 1인과 튜터가 3인 이상이 있어야 안정적으로 운영됩니다.

 시스템과 운영자료 공유  

​CSL Academy를 운영하고자 하는 교회에게는,

CSL 선교전략을 공유하고 수업 교재와 운영 자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선교전략 전수를 위해 일정기간 동안 강사와 튜터를 교육시켜서 줍니다.

 CSL선교사 단기 파송  

​CSL Academy를 시작하고는 싶으나 운영할 인력이 없는 교회에게는,

CSL선교사를 단기로 파송합니다. 파송된 CSL선교사는 일정 기간동안 교회에 방문(또는 체류)하면서 CSL Academy를 운영하고, 교회 내의 인력(강사와 튜터)을 발굴하여 세우는 데 주력합니다. 

튜터란...

​교회의 성도로서, 복음 전파에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며 CSL사역을 자원하여 섬기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들은 누구나 CSL에서 제공하는 [선교사 훈련]과 [한국어교원 3급 자격 시험 준비반]에 참준비할 수 있습니다. 

CSL선교회는 재정 동역자들의 매월 약정후원금과 CSL아카데미의 수입으로 운영됩니다. 

약정후원금은 스태프 선교사 지원비와 건물 임대료 및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CSL아카데미의 수익은 모두 선교후원 및 현지 교회 개척 자금으로 지출합니다.

선교비를 지원하는 곳은 기본적으로 일본 선교사들과 일본 현지 교회입니다. 그 외의 필요에 대해서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후원합니다.

재정 동역자들은 CSL선교회의 운영 멤버이자 평생 동역자입니다. 일반 기업으로 설명하자면 '주주'의 개념입니다. 이들이 있기에 CSL아카데미가 안정적으로 운영됩니다.

재정 동역자들은 자신이 후원하는 재정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회계장부를 열람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재정 사용에 대한 제안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일에 함께 동역하지 않으시겠습니까?

〒 133-0051

Tokyo, Edogawa-ku, 

Kitakoiwa 3-7-4

일본: 080-8834-9067

한국: 070-8624-3926

  • Facebook
  • Twitter
  • Google+
  • YouTube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여러분의 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국어교실 사역에,  CSL시스템을 사용하기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교사 교육과 함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 비용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 CSL협력 및 시스템 사용 교회 >

 동경은혜선교교회 

© 2018 by CSL 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