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여학생의 고백
한국어 수업 중에 '주사위 던져서 나온 질문에 대답하기' 게임을 했다.
말이 많지 않은 중1 여학생에게 이런 질문이 던져졌다.
[나중에 나이가 많이 들어서 뭘 하고 싶어요?]
뜻밖의 대답이 흘러나와서 깜짝 놀랐다.
"매일 매일 많이 웃고 싶어요."
"어, H는 지금도 많이 웃고 있잖아요?"
그 다음의 대답은 나를 울게 했다.
"여기에서만 웃어요..."
무엇이 이 아이의 웃음을 앗아갔을까… 가정과 학교와 사회가 이 아이에게 무엇을 한 것일까…
나는 더 이상 질문을 이어갈 수가 없었다. 그저 아무렇지도 않은 것처럼, "와~ 고마워요. 수업이 재미있어요? 그렇게 말해 줘서 고마워요." 하면서 다음 사람에게 질문을 던졌다.
어쩌면 이 아이의 이야기를 더 들었어야 했는지도 모르겠다.
교실이 아니라 둘만 있는 자리였다면…
곧 따로 기회를 마련해 봐야겠다.
일본 사회를 덮고 있는 어둡고 우울한 영이 사라지도록, 그리고 H가 더 많이 웃으며 지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제4기 선교한국어 교사양성과정
벌써 4기생을 받게 되었다.
이 과정을 수료한 사역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한국어 교실을 통로로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하게 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주 감사한 일이지만, 인터넷 상황이 열악한 곳에서는 여러가지 불편을 겪어야 한다.
매주 월요일 6:00-9:00에는, 참여하는 모든 분들의 인터넷 상황이 최고로 안정적이 되도록, 그리고 가르치는 자와 배우는 자들이 지식의 영으로 충만하게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일본 PSP의 시작을 도움
PSP 훈련 과정은, 세계 기독교 운동의 관점을 배우는 과정이다. 쉽게 말하면, "선교"에 대한 성경적 관점, 역사적 관점, 문화적 관점, 전략적 관점을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는 랄프윈터에 의해 1973년부터 시작되었는데, 2000년에 한국어로 진행되기 시작해서, 현재까지 약 3만명 이상이 이 과정에 참가했다.
이 "세계 선교 동원 훈련(퍼스펙티브스)"이, 한국에 이어서 이제는 일본에서도 시작되려고 한다. 물론 지금의 한국처럼, 일본인들에 의한 운동으로 확산되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 하지만 개신교 기독교인이 0.4%도 안 되는 이곳, 일본에서도 선교동원의 깃발을 들었다는 점에서 벅찬 기대가 있다.
그 시작을 논의하기 위해 일본에서 사역하는 몇 명의 목사와 선교사가 모였다.
나는 이 운동이 일본인 목사들을 일깨우는 반향점이 되길 기대한다. 그 시작을 도울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
9월 6일부터 시작되는 일본 PSP(퍼스펙티브스 스터디 프로그램)에 많이 사람들이 동참해서, 선교에 대한 관점이 변화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일본을 품는 기도>
엔저, 물가상승에 따른 경제대책이 주요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간 10%까지 상승한 소비세와 금융완화책에 대한 각 당의 주장이 상치되고 있습니다.
최근 4, 5월 소비자 물가는 작년비 2.7%, 그 가운데서도 서민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기초적 지출” 지수는 4.7%나 상승한 상황입니다.
1) 1991년 이래 최고의 물가 상승률을 기록하는 가운데 서민들은 당장의 생활에 대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7월 10일 실시 예정인 참의원 선거를 통하여 일본의 위정자들이 장기적인 경제 정책을 정직하고 지혜롭게 준비하고 제시할 수 있도록
2) 정직하고 지혜로운 후보자들이 참의원에 선출되어 소외되고 가난한 사람들이 배려받는 사회 정책이 실시될 수 있도록
3) 외교정책에 대한 바른 안목을 가진 후보자들이 선출되어 한국을 비롯한 이웃나라들과 건강한 협력을 가져갈 수 있도록
4) 일본 사회에 투명성과 공정성이 더해지고, 기독교에 대한 사회적/문화적 장벽이 해소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기타 소식 및 다음 달 일정>
• 7월 가정식사회에 넌크리스천 한 분이 초대되었습니다.
• 일본 신학교를 졸업하는 GMP선교사님을 축하하려고 일본GMPer들이 모입니다.
• 7/23(토, 20:00)은 CSL 정기 기도회가 있는 날입니다. 기억하시고 함께 동참해 주세요.
Zoom으로 참석하시고자 하는 분은 홈페이지 메뉴의 '참여하기'를 통해서 정기기도회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선교센터와 교회로 사용될 건물을 찾고 있습니다.
사역에 적합한 곳을 구하고, 비용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 후원 가족들의 기도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