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성산CSL 개설
드디어 이번 달부터 협력 교회가 자체적으로 CSL한국어교실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은 CSL스태프가 협력 교회로 파견되어서 운영 전반을 맡았고, 협력 교회에서는 성도들이 튜터로 참여하면서 CSL시스템을 배우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강사 한 명만 투입될 뿐, 학생 모집은 물론이고 관리와 튜터 매칭 등 모든 운영을 교회가 자체적으로 담당합니다. 이로써 교회가 선교를 주도하고, 성도들이 각각 일본인 넌크리스천을 한 명씩 태신자로 품는 일에 동참하게 된 것입니다.
CSL Mission은 이 땅의 모든 교회들이 넌크리스천들과 활발하게 교류하면서 선교를 주도하기를 소원합니다. 이 일에 동참할, 더 많은 협력 교회들을 보내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
17일… H상
50대 주부 한 분이 한국어 수업에 등록했습니다. 이 분은 배우 박용하 씨의 열렬한 팬이었는데, 박용하 씨가 자살한 이후로 한국 방송을 전혀 보지 않고 오랫동안 우울해 있었다고 합니다. 박용하 씨의 부모님을 직접 만나볼 만큼 아주 열성적인 팬이었기에 누구보다도 충격이 오래 갔을 것입니다.
그러다가 딸이 BTS에 관심을 보이면서 자신도 조금씩 한국 드라마를 다시 보기 시작했고, 죽음 이후에 박용하 씨를 만날 수 있다는 희망으로 한국어공부를 다시 시작한다고 했습니다.
H상과 처음 만난 자리였기에 더 길게 이야기하지 못하고 일어나야 했습니다. 다음 번에 가지게 될 튜터 시간을 통해서 H상이 죽음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물어보려고 합니다.
H상이 인간의 죽음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의문이 튜터와 이야기하는 동안에 복음으로 이어져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기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타 소식 및 다음 달 일정>
• CSL 아카데미 홈페이지 수정 중
• Zoom 튜터 모집
• 11/28(토, 16:30)은 CSL 정기 기도회가 있는 날입니다. 기억하시고 함께 동참해 주세요.
Zoom으로 참석하시고자 하는 분은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후원 가족들의 기도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